2024-04-26 11:50 (금)
세종시, 7월 정책아카데미 강연 '활짝'
상태바
세종시, 7월 정책아카데미 강연 '활짝'
  • 김영만
  • 승인 2019.06.28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간의 행복 권리와 웰다잉’ 주제...이수정 교수 등 특강
7월 정책아카데미 포스터.(세종시 제공)

[세종=동양뉴스]김영만 기자=세종시는 다음달 4일, 9일, 16일, 23일 시청 여민실에서 ‘인간의 행복 권리와 웰다잉’을 주제로 7월 정책아카데미 강연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정책아카데미는 세종시민의 날(7·1) 기념 명사특강을 비롯한 전문가 강연을 통해 시민의 행복한 삶을 실현하기 위한 기본권으로써 인권에 대해 알아보고 그 의미를 되새겨 보기 위해 마련됐다.

우선 다음달 4일에는 시민의 날 기념 명사특강으로 대한민국 1세대 프로파일러로 유명한 이수정 경기대학교 교수가 ‘인권, 과연 절대 가치인가’를 주제로 첫 강연을 펼친다.

이어 9일에는 박준영 변호사의 ‘인권, 사례 중심으로 쉽게 다가가기’, 16일에는 양정훈 작가의 ‘인권에 대한 오해와 본질’을 주제로 한 강연이 이어진다.

23일에는 임병식 고려대학교 죽음교육센터장의 ‘웰다잉, 상실에서 발견하는 인간다움’을 마지막으로 이번 강연을 마무리한다.

수강신청은 세종시 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http://www.sjhle.or.kr)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 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044-865-9670)로 연락하면 된다.

이춘희 시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시민 모두가 더불어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 꼭 존중받아야 할 권리에 대해 생각해보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