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유아·초등학생 대상으로 다양한 겨울방학 특강 실시
상태바
유아·초등학생 대상으로 다양한 겨울방학 특강 실시
  • 장상열 기자
  • 승인 2014.01.04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동양뉴스통신] 장상열 기자 = 경기 오산시 중앙도서관(관장 김장환)에서 겨울방학을 맞아 유아와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특색 있고 다양한 겨울방학특강을 준비했다.
 
오산시 관내 소재 5개 도서관(중앙・초평・햇살마루・청학・양산도서관)에서 4일부터 29일까지 운영되는 겨울방학특강에는 1박 2일 독서캠프, 쑥쌤의 갈래별 글쓰기, 행복한 지구만들기, 어린이 영화관, 신나는 동화마을, 자연물 만들기, 어린이 독서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오물딱 조물딱 클레이놀이, 노작으로 즐기는 세계지리, 콜라주로 만들며 이해하는 명화감상, 재미있는 어린이 미술공예, 우리고장 역사신문 만들기, 신나게 놀자! 우리 전래! 등의 프로그램도 겨울방학을 맞은 아이들에게 다양하고 재밌는 체험의 프로그램으로 마련돼 있다.
 
특히 지난 여름방학에 운영해 큰 호응을 받았던 ‘1박 2일 독서캠프’가 이번 겨울방학 특강 뿐 아니라 오는 3월부터는 매월 운영해 어린이들이 도서관과 친해지고 독서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킬 계획에 있다.
 
오산시 중앙도서관 관계자는 “겨울방학 특강은 도서관에서 유익하고 즐거운 활동을 하며 또래 간의 유대감을 높이고 미래의 꿈을 펼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라며 “특강을 통해 다양한 문화적 욕구 충족과 독서 ·도서관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해 도서관 이용 생활화를 유도함으로써 독서문화 확산에 기여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