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탐나는 5060 인생학교 인생 재설계' 가을학기 운영
상태바
제주도 '탐나는 5060 인생학교 인생 재설계' 가을학기 운영
  • 최도순
  • 승인 2019.08.08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주특별자치도 제공)
(사진=제주특별자치도 제공)

[제주=동양뉴스] 최도순 기자=제주도는 오는 20일~10월 31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오전 9시 30분 평생교육장학진흥원 2층 강의실에서 ‘탐나는 5060 인생학교 인생 재설계 가을 학기 과정’을 운영한다.

8일 도에 따르면,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해 가족과 대인관계 이해, 경제 및 여가활동, 일과 사회공헌 등 사회 활동에 대한 이해 등으로 활기차고 안정된 노후생활의 비전과 방향을 모색한다.

또한, 향후 입문과정 수료자를 우선으로 프로젝트 과정, 활동가 육성 과정, 재능 나눔 및 동아리 활성화 사업을 참여토록 해, 지역 예비노년층인 베이비부머세대의 은퇴설계 및 노후준비 지원의 시발점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올해 인생재설계 봄 학기 과정은 67명이 참여했으며, 이들은 5060 재능나눔 사업단에 참여해 도내 어린이도서관에서 도서정리 및 안전도우미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참여자 중 일부는 ‘수눌엉멩글엉 시민기자단’으로 위촉돼 도민이 제주의 문제를 직접 알리고 해결방법을 모색하는 등 다양한 지역사회의 매개 활동인의 역할을 수행 중이다.

아울러, 미디어 활용 및 유튜브 크리에이터 과정을 통해 급속하게 변화하는 사회 속에서의 역할 정립 및 다양한 사회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임태봉 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은 “매해 9000여 명씩 도내 고령인구로 편입되는 베이비부머세대들의 경험과 연륜을 사회에서 뜻깊게 활용될 수 있도록 플랫폼 역할에 매진 하겠다”고 말했다.

교육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평생교육장학진흥원 평생학습부(755-987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