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7:46 (화)
부천노동복지회관, 인문학강좌 '독서토론'
상태바
부천노동복지회관, 인문학강좌 '독서토론'
  • 우연주
  • 승인 2019.08.19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의 삶을 풍성하게 해줄 독서토론 개최
(포스터=부천시 제공)
(포스터=부천시 제공)

[부천=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경기 부천시노동복지회관 노동복지테크노파크사무소는 다음달 4일부터 오는 10월 16일까지 총 6주 동안 부천테크노파크 2단지에서 노동자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주제의 책 읽기를 통한 '독서토론 강좌'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부천시평생학습센터 지원으로 일상의 노동 스트레스 및 경제적, 시간적인 여유가 없어서 자신의 몸과 마음을 되돌아볼 시간이 부족한 소시민들에게 나의 삶을 돌아보고 일상을 회복하는데 돕고자 기획되었으며, 상반기 글쓰기 강좌에 이어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하반기 프로그램 주제는 '독서토론'이며, 6주 동안 짧은 단편 또는 읽기 쉬운 6권의 책을 선정하여 독서에 대한 흥미도 가지면서, 책을 읽고 나의 생각을 표현한다. 또 주변인들과 다양한 의견을 공유해 혼자 읽었을 때보다는 깊이 있는 책읽기가 가능하도록 진행 할 예정이다.

강사로는 현재 인문학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 숭례문학당 소속 권선영 강사가 참여한다. 그는 도서관 또는 학교에서 글쓰기강좌 및 독서토론, 독서캠프 등 다수의 강의를 진행해 본 경험이 있다.

강좌는 부천지역에 거주하는 직장인 및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내달 4일까지 전화(032-321-1310) 및 방문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