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09 (금)
강남인강, PC 환경·모바일앱 서비스 대폭 개선
상태바
강남인강, PC 환경·모바일앱 서비스 대폭 개선
  • 서인경
  • 승인 2019.08.29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생 위해 UX 개편
웹과 동일한 콘텐츠 제공, 수강권 결제 및 비회원 이용도 가능
강남인강 홈페이지 개편 디자인(사진=서울시 제공)
강남인강 홈페이지 개편 디자인(사진=강남구 제공)

[서울=동양뉴스] 서인경 기자=‘교육 1번지’ 서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운영하는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국이 다음 달 모바일에 익숙한 중·고생을 위해 UX(User Experience, 사용자경험)를 개선한 홈페이지와 모바일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구는 지난 달 실시한 회원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웹사이트 콘텐츠를 모바일에서 동일하게 제공하고, 서비스 대상도 정회원 전용에서 미가입 회원으로 확대했다. 수강권 결제도 가능해져 정회원 가입절차가 용이해졌다.

홈페이지 디자인과 구성도 개편해 920개 강의 중 원하는 강의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고, 결제 프로그램도 크롬, 파이어폭스 등으로 넓혔다.

강남인강 모바일 개편 디자인(사진=서울시 제공)
강남인강 모바일 개편 디자인(사진=강남구 제공)

내달 3일부터 30일까지는 개편 기념 ‘새단장 이벤트’가 진행된다. 강남인강(edu.ingang.go.kr) 이벤트 코너에 댓글을 올리는 정회원 중 60명을 추첨해 문화상품권 등 경품을 제공한다. 아이디 당 1회만 응모할 수 있다.

이미화 교육지원과장은 “지난 2004년 과도한 사교육비 부담 해소를 위해 설립된 강남인강은 연회비 5만원으로 중·고등 6년 교육과정의 전 강좌가 제공되며, 이달 현재 정회원이 7만9000여명에 달한다”며, “수강생 중심의 온라인 교육 콘텐츠 개발로 전국 학생들에게 최고 수준의 강의를 제공하고, 교육 공공성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