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09 (금)
수원시, 비산먼지발생사업장과 미세먼지 공동대응 협약 체결
상태바
수원시, 비산먼지발생사업장과 미세먼지 공동대응 협약 체결
  • 윤태영
  • 승인 2019.09.09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 공동대응 협약식 후 기념촬영(사진=수원시 제공)
미세먼지 공동대응 협약식 후 기념촬영(사진=수원시 제공)

[수원=동양뉴스] 윤태영 기자=경기 수원시는 비산먼지발생사업장(10개소)과 9일 수원시의회 세미나실에서 미세먼지 공동대응 협약을 체결하고,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참여한 10개 사업장은 대림산업㈜ 1개소, ㈜대우건설 3개소, 동일종합건설㈜ 1개소, ㈜KCC건설 1개소, ㈜삼호 1개소, ㈜태영건설 1개소, SM경남기업㈜ 1개소, 아세아시멘트㈜ 1개소 등이다.

이들 기업은 수원외곽순환도로 공사를 비롯해 시에서 사업(공사)을 하고 있는 업체들로 현재 공사가 진행 중인 사업장(비산먼지발생사업장 10개소)에서 협약 내용을 이행하게 된다.

협약에 따라 업체는 ▲사업장 인근 도로 살수차 확대 운영 ▲비산(날림) 먼지 다량 발생 작업 중지 또는 시간 조정 ▲직원 차량 2부제 자율 참여 ▲사업장 비산먼지 억제조치 강화 등을 협력한다.

시는 업체들이 협약을 잘 수행할 수 있도록 미세먼지 저감 우수사례 발굴·공유, 미세먼지·비산먼지 측정 시스템 구축 등 행정적·기술적 지원을 한다.

협약식에는 이범선 시 환경국장을 비롯한 10개 사업장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범선 환경국장은 “공사를 할 때 친환경 건설기계를 사용하는 등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면서 “미세먼지 걱정 없는 도시를 조성할 수 있도록 민·관 협력을 강화하고, 여러 방면에서 대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