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충남도지사 "시민주권 힘으로 혁신도시 해결하자"
상태바
양승조 충남도지사 "시민주권 힘으로 혁신도시 해결하자"
  • 김영만
  • 승인 2019.09.10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 초빙 '공감누리' 특강서 제안..."2030 아시안게임 공동유치 과제도”
양승조
양승조 충남도지사가 10일 열린 대전시 초빙 특강서 혁신도시 공동유치 등을 제안하고 있다.(사진 =대전시 제공)

[대전=동양뉴스]김영만 기자="충남과 대전은 한 가족이며 한 형제다. 대전과 충남이 시민주권의 힘으로 혁신도시 지정과 2030 아시안게임 공동유치 등의 과제를 해결하자”

양승조 충청남도지사는 10일 오전 9시 대전시청 대강당에서 ‘더 행복한 충남, 대한민국의 중심을 향하여’를 주제로 열린 대전시 초빙 공감누리(직장교육) 특강에서 이같이 제안했다.

양 지사는 이날 특강에서 ▲대한민국 위기의 역사 ▲3대 위기의 현상과 원인, 해법 ▲충남도정의 역점 시책 ▲대전시와의 상생협력 방안 등을 소개했다.

양 지사는 이어 “사회양극화·고령화·저출산 3대 위기 극복을 통해 ‘더 행복한 충남, 대한민국의 중심’이라는 비전을 구현하고, 복지와 경제가 선순환하는 대한민국 선도모델을 구축해 국가 차원으로 확산·발전시켜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대전시와 충남도는 충청권 연대의 일환으로 지방자치단체장이 상호 교체 강의키로 하고, 지난 2일은 허태정 대전시장이 충남도청을 방문해 ‘시민주권시대, 지방자치가 가야할 길’이라는 주제로 강의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