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1:14 (금)
광주교육청, 내년 학교대상 공모사업 대폭 축소
상태바
광주교육청, 내년 학교대상 공모사업 대폭 축소
  • 강채은
  • 승인 2019.09.23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덕고등학교 과학실험캠프(사진=광주교육청 제공)
성덕고등학교 과학실험캠프(사진=광주교육청 제공)

[광주=동양뉴스] 강채은 기자=광주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은 내년부터 학교대상 교육청 공모사업 115개 중 43.5%(50개)를 대폭 축소한다.

이번 조치 특징은 학교 교육활동의 원활한 지원을 위해 비슷한 성격의 연구회는 유사한 사업으로 통합하거나 학교 표준운영비를 상향해 일선 학교가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사업으로 전환함으로써 학교 자율성을 확대했다는 데 있다.

23일 교육청에 따르면, 폐지되는 공모사업은 더불어 행복한 환경 UCC 공모전, 민주시민교육 연수 지원,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동아리 운영 등이다.

또한, 학교스포츠클럽리그 선도학교 운영, 학부모 동아리 운영, 친환경 생태학교 조성 등은 표준교육비 학교별 선택사업으로 전환되고 학교도서관 활성화 프로그램 운영, 전통문화예술교육 운영 학교 지원 등은 신청방식으로 변경되거나 유사한 성격의 사업으로 통합된다.

아울러, 이번에 학교공모사업을 대폭 줄이고, 오는 11월 공모사업 지원시스템을 오픈해 공모사업 추진 절차와 과정을 간소화한다.

현석룡 정책기획과 과장은 “이번에 추진된 학교 공모사업 정비는 그동안 현장에서 제기된 공모사업의 문제점을 현장의 관점에서 개선하고 주민직선 3기의 방향인 수업과 생활교육에 전념하는 학교 환경을 지원하는 차원에서 추진됐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학교 현장지원에 걸림이 되는 불필요한 관행과 행정요소를 지속적으로 간소화해 교사들이 교육활동에만 집중할 수 있는 학교문화를 조성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