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2019 성평등 포럼' 개최
상태바
제주도 '2019 성평등 포럼' 개최
  • 강채은
  • 승인 2019.10.15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제주도청 제공)
(포스터=제주도청 제공)

[제주=동양뉴스] 강채은 기자=제주도는 오는 16일 오후 2시 제주 난타호텔 2층 연회장에서 한국여성정책연구원과 공동으로 ‘지방자치와 성평등정책 추진체계의 변화’를 주제로 성평등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개최하는 성평등 포럼은 제주 성평등정책관 조직 신설 후 1년 간의 운영상황에 대해 공유하고 지방자치단체의 성평등정책 추진체계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15일 도에 따르면, 우선 이현숙 성평등정책관의 ‘제주도 성평등정책관 운영성과와 성평등정책의 변화’, 제주여성가족연구원 강경숙 성인지정책센터장의 ‘제주도의 성평등정책 추진체계의 변화와 향후과제’에 대해 주제 발표가 진행된다.

이어 김경희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중앙성별영향평가센터장이 좌장을 맡고, 장윤선(한국여성정책연구원 부연구위원), 강성의(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 김혜란(충북보건과학대학교 복지행정과 교수), 이경선(제주여민회 공동대표), 박기남(강원도여성가족연구원 원장), 조민경(여성부 여성정책과장)이 참석해 토론을 이어간다.

이현숙 성평등정책관은 “이번 개최하는 성평등 포럼을 통해 지난 1년 동안 추진한 성평등정책을 되돌아보고, 논의에서 나온 다양한 제언 등을 수렴해 향후 성평등정책을 추진하는데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