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09 (금)
광주시,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광주시,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 우수기관 선정
  • 강채은
  • 승인 2019.12.05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청 전경(사진=광주시청 제공)
광주시청 전경(사진=광주시청 제공)

[광주=동양뉴스] 강채은 기자=광주시는 여성부 주관 ‘2019년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 지역 교육지원기관 사업평가 결과 최고 등급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5일 시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전국 18개 지역 폭력예방교육 지원기관을 대상으로 정량지표 6개, 정성지표 5개 등 총11개 지표를 평가해 5개 등급(우수~미흡)으로 부여했다.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은 교육기회 및 접근성이 취약한 일반국민을 찾아가는 교육으로, 시는 여성폭력 예방교육 운영에 역량과 전문성이 있는 ‘광주여성가족재단’에 위탁해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강영숙 시 여성가족정책관은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기간 자원봉사자와 대회관계자 등을 교육하는 등 전략적으로 추진한 결과가 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계기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교육 접근성이 취약한 소상공인이나 데이트폭력 예방을 위한 대학생 대상 맞춤형 교육을 중점 추진해 폭력 없는 행복한 사회 만들기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시는 내년에 폭력예방교육 뿐만 아니라 시, 경찰, 상담기관의 체계적인 역할 분담으로 성·가정폭력 피해자에게는 실질적이며 세심한 보호·지원을, 가해자에 대해서는 경찰력 적극 개입 및 신속한 수사가 가능하도록 대응 협업체계를 긴밀하게 구축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