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09 (금)
대구 특수교사팀, 장애학생 진로직업 교수·학습자료 공모전 대상
상태바
대구 특수교사팀, 장애학생 진로직업 교수·학습자료 공모전 대상
  • 윤진오
  • 승인 2019.12.10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업 준비의 시작과 끝-틱톡 잡고 꿈 잡고’ 실생활 활용 교수·학습자료 개발
대구교육청 제4회 장애학생 진로직업 교수·학습자료 공모전 대상수상(사진=대구교육청 제공)
대구교육청 제4회 장애학생 진로직업 교수·학습자료 공모전 대상 수상(사진=대구교육청 제공)

[대구=동양뉴스] 윤진오 기자=대구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지난 9일 오후 4시 국립특수교육원에서 개최되는 ‘제 4회 장애학생 진로직업 교수·학습자료 공모전’ 시상식에서 대구 특수교사 팀이 대상(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제4회 장애학생 진로직업 교수·학습자료 공모전’은 교육부가 후원하고 국립특수교육원이 주최하는 대회로, 전국 특수학교(급) 교사들이 장애 학생의 진로직업교육을 위해 직접 개발·제작한 우수한 교육 자료를 소개·전시하는 자리로서 교원들의 전문성을 신장하고 연구하는 교직 문화를 조성해 장애 학생들을 위한 진로교육의 질적 발전을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 전국 13개 시도교육청에서 참여한 출품작 중 대구교육청 소속 특수교사(봉덕초 박지현, 내당초 김옥미, 남부교육지원청 문형로, 송화정)가 영예의 대상인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대구 특수교사팀의 수상작 ‘직업 준비의 시작과 끝-틱톡 잡고 꿈 잡고’는 작업장에서 작업을 위한 준비 기술과 작업 후 정리 기술 등과 같은 자기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개발하게 되었으며, NFC, E-BOOK 등의 기술을 활용해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자료이다.

한편, 수상된 교수·학습자료는 교육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청소년 기업가 정신 비즈쿨 페스티벌’과 ‘교육·복지·고용 연계 장애학생 취업지원 성과보고회’에 전시될 예정이다.

남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송화정 교사는 “우리 학생들이 작업장에서 누군가의 도움을 받아야만 작업을 시작하는 모습이 안타까웠다. 본 작업 과정에 필요한 기술을 배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시작과 끝을 스스로 할 수 있는 모습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해 자료를 개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대구교육청 관계자는 “진로직업 분야를 초등과정에 접목시켜 도전한 것이 큰 의미가 있으며, 앞으로 초등학교 과정에서도 장애학생을 위한 진로직업교육 학습자료 개발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