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09 (금)
창원시, 제야의 종 타종행사 개최
상태바
창원시, 제야의 종 타종행사 개최
  • 허지영
  • 승인 2019.12.26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창원시청 제공)
(사진=창원시청 제공)

[창원=동양뉴스] 허지영 기자=경남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창원경제 부흥의 원년’을 목표로 다사다난했던 한 해를 마무리하고 희망찬 경자년 새해를 맞이해 ‘2019년 제야의 종 타종행사’를 지역별로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특히 내년은 통합 시가 출범한 지 10년이 되는 해이다. ‘대도약과 대혁신의 해’라는 시정목표 아래 새로운 창원을 향한 변화의 새바람이 기대되는 해로 그 첫 시작을 알리는 제야의 종 타종행사는 의미가 크다.

먼저, 의창도서관 뒤편 창원대종각에서 열리는 제야의 종 타종행사는 오는 31일 오후 9시부터 가족영화 상영을 비롯해 시 홍보대사인 아이돌 그룹 타겟의 공연과 성악, 트로트, 국악그릅 등 다양한 문화공연과 함께 새해 소망기원, 신년메세지, 타종식 등으로 진행된다.

또한, 통합의 의미를 담아 창원, 마산, 진해에서 개최되는 타종행사를 생중계 연결하고, 통합 10주년과 창원의 대도약 대혁신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미디어아트 쇼를 3개 권역에서 동시에 구현하는 등 시민들에게 색다른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김화영 문화예술과장은 “시내 곳곳에서 개최되는 시 통합 10주년 서막을 여는 타종행사에 창원 시민들과 함께 새해 첫 시작을 희망차게 출발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