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1:14 (금)
남원시보건소, 산후건강관리지원 혜택
상태바
남원시보건소, 산후건강관리지원 혜택
  • 한미영
  • 승인 2020.02.17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20만원 지원
남원시보건소, 산후건강관리지원금 지원
남원시보건소, 산후건강관리지원금 지원

[남원=동양뉴스] 한미영 기자 =전북 남원시보건소가 산후건강관리지원금을 최대 20만원까지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출산 후 육체적‧심리적 건강 회복과 산모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자 2020년 1월 1일 이후 출산한 남원시에 주소를 둔 모든 산모에게 산후건강관리 의료비를 지원한다.

출산 후 산모가 전북도 내 산부인과 및 한의과 지정 의료기관에서 산후치료와 관련해 진료 받은 급여, 비급여 본인부담금 일부를 지원하며 ▲진찰료 ▲주사료 ▲처치 및 수술료 ▲검사료 ▲침구치료 ▲한약제 조제 비용 등 1인당 최대 20만원까지 지원한다. 단, 입원비와 산후조리원비, 산후치료와 관련 없는 처치, 미용비 등은 지원내용에서 제외된다.

시보건소 1층 모유수유실에서 신청서를 작성하고 쿠폰 발급 후 지정 의료기관에 방문해 진료를 받으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063-620-7943)로 문의하면 된다.

이순례 남원시보건소장은 “임신기간 건강관리도 중요하지만 출산 후 적절한 치료나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임신 전 건강상태로 회복이 어려울 수 있고 심리적 고통도 상당해질 수 있다”며 “산후건강관리 지원 사업을 통해 산모들에게 산후 건강회복에 도움을 주고, 아이 낳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는 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