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평창군, AI 차단에 총력 기울여
상태바
평창군, AI 차단에 총력 기울여
  • 서길원 기자
  • 승인 2014.01.29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동양뉴스통신] 서길원 기자= 강원 평창군은 조류인플루엔자(이하 AI) 확산에 대비하여 AI 방역상황실장을 농업기술센터소장에서 부군수로 격상하고 24시간 비상체계를 유지하는 등 AI 종식 또는 운영 해제 시까지 AI 차단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농업기술센터에 총괄반, 행정지원반, 방역소독반, 거점소독운영반, 살처분처리반, 유관기관 지원반 등 6개 반 66명으로 AI 비상대책본부를 구성하였으며, 가금농가에 대해 1일 1회 이상 일제소독, 예찰활동 강화, 예방적 임상검사 실시, 군 방역차량을 활용한 주1회 이상 소독 등 AI 확산방지에 노력하고 있다.

지난 27일에는 용평면 장평리 장평 TG 출구 방향에 거점소독장소를 설치하여 1일 3개조 24명이 축산시설 출입차량 및 탑승자 등에 대하여 소독 후 기록 관리를 하고 있으며, 특히 가금축산시설 차량에 대해서는 소득필증을 발급하는 등 소독 후 사후관리에도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이석래 평창군수는 “군에서는 인구이동이 많은 설 명절을 대비해 AI가 확산되지 않도록 차단대책을 강화하는 등 AI차단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방역으로 인해 주민들이 불편을 겪을 수 있지만 AI 확산방지를 위해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