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울산시, 재난대응 훈련 실시…울산항 옥외저장탱크 화재 상황 대비
상태바
울산시, 재난대응 훈련 실시…울산항 옥외저장탱크 화재 상황 대비
  • 허지영
  • 승인 2021.11.19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는 지난 10월 감염병과 풍수해 등 각종 재난 발생 시 필요한 지원을 신속하게 공급하기 위한 '지역 재난관리자원 통합관리센터' 문을 열었다.(사진=울산시청 제공)

[울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울산시는 19일 오후 2시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재난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2021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

시와 구·군을 비롯한 울산경찰청, 울산해양경찰서, 울산항만공사와 태영인더스트리 등 민관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시민안전이 최우선' 실현을 목표로 이뤄진다.

이번 훈련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모의실험 영상훈련 등을 도입한 토론기반 훈련으로 추진된다.

훈련은 울산항 내 옥외저장탱크 화재 상황을 부여해 중점 대응한다.

다양한 돌발 및 장애 상황과 갈등요인을 설정하고, 관계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해결방안 도출을 위한 자유토론을 가진다.

이밖에 집중호우에 따른 풍수해, 지진 발생 시 대응, 다중밀집지역 대형화재, 원전 방사능누출사고 등의 재난 상황을 극복하는 도상훈련을 이어간다.

대형유통매장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안전점검도 이뤄진다.

손연석 시민안전실장은 "산업수도인 시의 지역적 특성상 대형재난으로 확대될 가능성이 높은 만큼 훈련을 통해 재난대응역량을 키우겠다"며 "시민들이 일상 속 위험요인을 주시하고 재난 유형별 행동요령을 숙지하는 등 위기대응능력을 높여 나간다면 더 안전한 울산으로 나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