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7:58 (화)
영천시, ‘으뜸어린이공원’ 재조성사업 준공식 개최
상태바
영천시, ‘으뜸어린이공원’ 재조성사업 준공식 개최
  • 이동엽
  • 승인 2022.07.22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으뜸어린이공원’ 재조성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 조성한지 20여년만에 물놀이장과 자가발전놀이시설 설치 등의 사업을 특별교부세 11억원으로 금년 3월에 착공, 7월 중순에 마무리 했다.(사진=북구청 제공)
대구 북구청은 21일 ‘으뜸어린이공원’ 재조성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 (사진=북구청 제공)

[대구=동양뉴스] 이동엽 기자 = 대구 북구청(구청장 배광식)은 21일 ‘으뜸어린이공원’ 재조성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배광식 북구청장과 차대식 북구의회 의장, 김승수 국회의원, 김재용 대구시의회 의원, 장영철 북구의회 부의장, 배인수 주민자치위원장,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북구 서변동 1763번지에 위치한 으뜸어린이공원은 1997년에 공원으로 결정돼 2001년에 동서변지구 택지개발사업으로 조성됐으며, 조성한 지 20여년만에 물놀이장과 자가발전놀이시설 설치 등의 사업을 특별교부세 11억원으로 올 3월에 착공, 7월 중순에 마무리했다.

특히 무태조야동 일대에는 최초로 물놀이터를 조성해 폭염으로 지친 주민들에게 청량감을 제공하고, 대구·경북 최초로 자가발전놀이시설을 도입해 어린이들이 교육과 흥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이 일대 주민들에게 생명수를 공급하던 가압장 수도시설이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하게 된 점은 매우 뜻깊다”며 “주민들의 오랜 숙원이었던 물놀이장과 흥미와 교육적인 요소가 가미된 자가발전놀이시설 등은 서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주민들에게 편의와 다양한 즐길거리, 나아가 꿈과 희망을 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