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7:58 (화)
전남 고흥군, 노인을 위한 특별한 주소안내 스티커 배부
상태바
전남 고흥군, 노인을 위한 특별한 주소안내 스티커 배부
  • 강종모
  • 승인 2023.03.02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도로명주소에 익숙하지 않은 노인들에게 내 집 도로명주소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특별한 스티커 2만5000매를 제작·배부했다.

도로명주소는 주소 정보의 생활화를 위해 지난 2014년 전면 시행된 이래 우리들의 일상생활에 편리하게 적용되고 있으나, 고령의 노인들에게는 아직도 낯선 주소정보로 인식되어 위기상황 시 주소정보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고흥군은 군민의 일상생활 속 아이디어로 고령층의 눈높이에 맞춰 내 집 주소를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도로명주소 안내 스티커를 제작해 배부하게 됐다.

주소안내 스티커는 가로 15cm, 세로 20cm 크기로 제작됐으며, 화재·긴급구조 등 응급상황 발생 시 골든타임 내 연락할 수 있도록 비상연락처가 표기되어 있고, 큰 글씨로 우리집 도로명주소를 작성해 노인들이 자주 접하는 TV, 전화기, 화장실 등 눈에 잘 보이는 곳에 쉽게 부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로 인해 홀로 사는 노인들이 재해·응급사항 시 신속하게 경찰서, 소방서 등에 연락할 수 있도록 해 골든타임에 적극 대처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흥군 관계자는 “응급상황 시 내 집 주소를 정확히 알릴 수 있어 빠르게 대처가 가능할 것이라”며 “군민 생활 속으로 스며들어 소소한 부분까지 촘촘하게 챙기며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가는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