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7:58 (화)
SBS 옥성아 PD, 백석문화대서 콘텐츠 관련 특강
상태바
SBS 옥성아 PD, 백석문화대서 콘텐츠 관련 특강
  • 최남일
  • 승인 2023.04.26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S 옥성아 PD가 ‘백석다빈치아카데미’에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백석문화대 제공)
SBS 옥성아 PD가 ‘백석다빈치아카데미’에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백석문화대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백석문화대학교는 26일 교내 백석홀 소강당에서 SBS 옥성아 PD를 초청해 특강을 진행했다.

‘콘텐츠 대폭발의 시대, 진정성으로 승부하라’라는 주제로 백석다빈치아카데미 강사로 나선 것이다.

옥성아 PD는 “제가 방송국에 취업한 시대에만 해도 모두 티비를 보는 세상이었다”며 “하지만 이제는 콘텐츠를 소비할 다양한 플랫폼이 생겼다. 그야말로 시청률의 시대에서 취향의 시대로 변화했다”고 말했다.

그는 또 “특별히 나와 연결되어 있다는 느낌을 주는 콘텐츠는 ‘찐팬’(진짜 팬)을 만들어 낸다”며 “내 콘텐츠의 색깔을 좋아해주는 사람 1000명이 있으면 성공할 수 있다.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최적화해 성장하면 팬덤이 생기고 성공으로 가는 길에 올라설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백석다빈치아카데미는 2015년부터 백석문화대가 재학생을 비롯한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인문학 특강이다.

5월 24일 ‘데이터는 사람을 행동하게 한다’로 데이터마케팅코리아 이진형 대표, 5월 31일 ‘심리학 콘서트’로 고려대 한성열 명예교수 등이 각각 강단에 오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