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7:58 (화)
홍성군, 4월까지 복지대상 확인조사 실시
상태바
홍성군, 4월까지 복지대상 확인조사 실시
  • 류지일
  • 승인 2014.03.04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동양뉴스통신] 류지일기자 = 충남 홍성군은 복지급여 수급자 및 부양 의무자에 대한 2013 하반기 확인조사를 오는 4월말까지 실시한다.

이번 확인조사는 현재 17개 기관 48종의 소득·재산·인적정보가 연계된 사회복지 통합관리망을 활용해 기초생활보장수급자 및 기초노령연금 등 8개 복지사업에 대해 적절한 수급자격을 확인하여 적정한 급여 관리가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군은 조사에 앞서 급여감소 및 수급탈락이 예상되는 복지대상에게 사전안내문을 발송하여 안내하는 한편, 억울하게 수급이 중지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4월말까지 충분한 소명기회를 주고, 고의나 허위신고 등 부정수급이 확인되면 기 지급한 보장비용을 환수하고 및 고발 조치 할 예정이다.

군은 또한 가족관계 단절 등으로 보호가 필요한 가구에 대해서는 생활보장위원회 소위원회 심의를 통해 보호를 받을 수 있도록 구제하고, 복지급여 및 서비스 탈락자중 생활이 어려운 가구에 대해서는 긴급복지 및 민간자원과 연계해 적절히 보호토록 함으로써, 복지사각지대를 최소화 하는 적극적인 권리구제도 추진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복지정책의 확대로 매년 복지예산이 증가하고 복지서비스도 다양해지고 있어 수혜대상자에 대한 적정한 관리가 가장 중요하다“며 ”정기적인 확인조사를 통해 재정누수를 방지해 효율적인 복지행정을 실현하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