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음성군, 2022년 데이터기반행정 실태점검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음성군, 2022년 데이터기반행정 실태점검 우수기관 선정
  • 정수명
  • 승인 2023.06.14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청사 전경.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군청사 전경.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동양뉴스] 정수명 기자 = 충북 음성군은 행정안전부 주관 ‘2022년 데이터기반행정 실태점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특별교부세 4000만원을 확보했다고 14일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매년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467개 기관을 대상으로 데이터기반행정의 조기 정착 유도와 정책 개선 반영을 위해 데이터기반행정 실태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데이터기반행정실태점검이란 ▲데이터 기반 행정 추진체계 정립 ▲행정·공공기관 간 데이터 공동 활용 촉진 ▲데이터에 기반한 행정혁신 ▲데이터 활용역량 강화와 문화조성 등 4개 분야에 대해 각 기관의 추진 실적과 노력 정도를 평가하는 것으로 군은 데이터 등록, 데이터 분석·활용 등의 분야에서 골고루 좋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CCTV 최적지 및 홈페이지 이용자를 분석해 그 결과를 정책에 반영해 ‘데이터에 기반한 행정혁신’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최고 등급인 ‘우수’ 등급을 받았으며, 상위 24개 기관에 포함돼 4000만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지원받게 됐다.

한편 군은 상시 수요조사를 통해 데이터 분석 과제를 발굴하고 데이터기반행정 캠페인, 데이터기반행정 데이터 활용역량 교육 등을 통해 데이터기반행정을 활성화하고 있다.

안정아 홍보실장은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군민이 필요로 하는 고품질의 공공데이터를 체계적으로 분석·활용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행정 업무 전반에 데이터 분석을 활용해 과학적 의사결정과 행정의 신뢰도를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