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0 16:21 (금)
‘고흥愛 솔로(SOLO)-몬(man) 봉사단’ 고흥군 홍보 나서
상태바
‘고흥愛 솔로(SOLO)-몬(man) 봉사단’ 고흥군 홍보 나서
  • 강종모
  • 승인 2023.07.14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12일 ‘고흥愛 솔로(solo)몬(man) 봉사단’ 두 번째 나눔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솔로몬 봉사단은 고흥군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직장을 가지고 있는 미혼남녀 45명으로 구성되어, 청년들의 건전한 만남과 나눔 봉사를 위해 조직된 단체로 지난달 15일 첫 행사로 지역 노인 18명에게 반찬나눔 봉사를 실시해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두 번째인 이번 행사는 단원 및 행사 관계자 32명이 참여해 타 지역 관광객들이 많이 찾고 있는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방문해 귀촌 안내, 고향사랑기부, 고흥군 여름 관광지 홍보 등 관광객 한 명 한명에게 리플릿과 홍보물품을 전달하는 등 세심하고 적극적인 홍보를 펼쳐 “고흥군 멋지다” “꼭 찾아가겠다”라는 고흥군의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또한 단원들의 지속적이고 활발한 교류를 위해 구례군 섬진강을 찾아 팀빌딩 프로그램인 래프팅과 수달생태공원 등 관광지 벤치마킹을 실시해 단원들과의 결속력을 높였다.

고흥군 관계자는 “지역 청년들의 교류와 발전을 위해 청년발전위원회, 청년정책협의체, 청년공동체, 청년마을, 청년활동가 등 청년단체를 적극 발굴하고 있으며, 단체간 네트워크를 활발히 실시해 역량강화 및 청년 시책발굴로 청년들이 살기 좋은 고흥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