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연극 ‘에쿠우스’, 내달 24일 청주예술의전당서 열려
상태바
연극 ‘에쿠우스’, 내달 24일 청주예술의전당서 열려
  • 노승일
  • 승인 2023.07.19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극 ‘에쿠우스’ 포스터 (사진= 청주시 제공)
연극 ‘에쿠우스’ 포스터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는 내달 24일 저녁 7시 30분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이 시대 가장 강렬한 연극 ‘에쿠우스’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에서 주최하는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에 선정돼 문화체육관광부의 후원으로 사업비 일부를 지원받아 진행하는 문화나눔 사업으로 시가 시민들에게 다양하고 수준 높은 공연 관람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했다.

말의 라틴어인 ‘EQUUS’는 영국에서 말의 눈을 쇠꼬챙이로 찌른 소년의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연극으로, 시대가 지나도 변치 않는 신과 인간, 광기와 이성, 사회적 억압 등 인간의 잠재된 욕망에 대해 예리하게 파고드는 수작이다.

우리나라에서는 1975년 극단 실험극장의 초연 이후 그간 꾸준히 국내 최고의 연출가들이 새로운 해석과 다른 시각, 그리고 그들만의 무대 미학을 선보여 오며 공연해왔다.

이번 공연은 원작이 가지고 있는 인문학적 무게와 심도 깊은 질문, 탄탄하고 완벽하게 구성된 명작 희곡을 바탕으로 배우들의 열연 속에 원작에 가장 가깝게 무대화 했으며 배우들의 완벽한 앙상블 속에 완성도를 더욱 높인 무대로 기존에 보기 어려운 연극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남호 시 문예운영과장은 “역동적인 무대연출과 배우들이 표현하는 수준 높은 유명공연이 청주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만큼 공연관람기회를 놓치지 말고 오셔서 뜻깊은 시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