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음악축제 열기현장, 냉 인천하늘수 각광
상태바
음악축제 열기현장, 냉 인천하늘수 각광
  • 김상섭
  • 승인 2023.08.04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펜타포트 락페스티벌 개막일, 냉동 인천하늘수 1만병 배부
인천상수도사업본부, 음악축제현장 수돗물 음용실천 캠페인.(사진= 인천상수도사업본부 제공)
인천상수도사업본부, 음악축제현장 수돗물 음용실천 캠페인.(사진= 인천상수도사업본부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상수도사업본부(본부장 김인수)는 음악축제현장에서 시원한 인천하늘수 음용실천 캠페인을 펼쳤다.

4일 인천시(시장 유정복)상수도사업본부는 ‘2023 인천 펜타포트 락페스티벌’에 참여한 축제 관람객들에게 인천하늘수 얼음물 1만병을 나눠주며, 음용실천캠페인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국내 최대 규모 음악축제인 ‘2023 인천펜타포트 락페스티벌’ 개막일 현장에서 수돗물 음용실천 캠페인 ‘떴다! 인천하늘수, 맛있다! 인천 수돗물’을 성황리에 진행했다.

가장 무더운 시간인 오전 10시~오후 2시 사이 폭염 속에서 입장을 기다리는 관람객에게 병입 인천하늘수를 제공해 인천 수돗물에 대한 긍정적 인식 전환의 계기를 마련했다.

고도정수처리를 거쳐 친환경 페트병에 담은 병입 인천하늘수 1만병은 냉동 처리돼 행사 당일 가장 시원하고 맛있는 상태로 관람객들에게 제공됐다.

행사 내내 인천하늘수를 맛보기 위한 관람객들의 긴줄이 이어졌으며, 장시간 햇볕노출로 달아오른 몸의 온도를 낮춰주는 얼음팩으로 활용되는 등 축제 필수품으로 사랑받았다.

특히, ‘인천하늘수 시민평가단 및 서포터즈’가 직접 참여하며 친환경 수돗물 음용 문화 확산에 앞장섰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20여명의 시민평가단은 시민 한분 한분에게 ‘안심 수돗물 인천하늘수’라는 메시지를 전하며, 인천 수돗물 음용실천에 대한 시민 공감대 확산에 나섰다.

올해 6~7월 시민공모와 시민 선호도조사를 통해 새롭게 선정한 인천하늘수 홍보슬로건 ‘하늘을 담은 순수, 인천하늘수’와 인천하늘수 캐릭터 ‘하리&수리’도 캠페인에 함께 하며 시민들과 반가운 첫 만남을 가졌다.

이밖에도 캠페인에 참여한 관람객에게는 자외선 차단에 도움을 주는 캐릭터 선캡 2000개가 배부됐으며, 당선작을 활용한 어깨띠, 배너 등 다양한 홍보물을 찾아보는 재미도 쏠쏠했다.

김인수 본부장은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소통의 장을 마련해 인천하늘수의 우수한 품질을 널리 알리고 친환경 수돗물 음용 문화를 확산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안심 수돗물 인천하늘수와 함께 대한민국 대표음악축제를 더욱 시원하고 에너지 넘치게 즐기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