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잼버리 K-팝 공연·폐영식, 1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서 개최
상태바
잼버리 K-팝 공연·폐영식, 1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서 개최
  • 서다민
  • 승인 2023.08.08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부 일정 및 출연진 등은 추후 공개 예정
문화체육관광부 전경 (사진=문체부 제공)
문화체육관광부 전경 (사진=문체부 제공)

[동양뉴스] 서다민 기자 =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의 대미를 장식할 K-팝 공연이 오는 11일 오후 7시부터 두 시간 동안 서울월드컵경기장(서울 마포구 소재)에서 열린다. 잼버리 폐영식도 같은 곳에서 공연에 앞서 진행된다.

정부와 잼버리 조직위는 8일 이 같은 내용을 확정하고, 서울월드컵경기장으로의 콘서트 장소 재변경은 태풍 카눈의 한반도 통과 예보에 따른 불가피한 결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새만금을 떠나 주로 수도권에 머물고 있어, 공연장으로의 이동시간과 편의성 ▲서울월드컵경기장이 보유한 각종 행사 경험과 안전 관리의 축적된 노하우 ▲보다 쾌적한 관람 환경 ▲수용인원(약 6만6000명) 규모 등 여러 요소를 정밀하게 검토해 선택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콘서트 출연 아티스트 등 공연의 구체적인 구성과 진행 내용은 추후 공개하기로 했다.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새만금 잼버리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K-팝 공연으로 멋지게 마무리 하려던 계획이 태풍의 진로 변동 때문에 불가피하게 변경돼 안타깝고 아쉽다. 하지만 새만금 잼버리는 상암의 K-팝 콘서트 드라마로 계속 힘있게 이어질 것이다. 11일 공연은 4만여 스카우트 대원들이 K-컬처의 매력과 진수를 경험하고 하나가 되면서 잼버리 대회의 피날레를 감동적으로 장식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