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음성군, 음성읍 주거지주차장 조성사업 준공
상태바
음성군, 음성읍 주거지주차장 조성사업 준공
  • 정수명
  • 승인 2023.08.21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은 21일 음성읍 주거지주차장 준공식을 개최하고 시범 운영에 들어간다.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군은 21일 음성읍 주거지주차장 준공식을 개최하고 시범 운영에 들어간다.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동양뉴스] 정수명 기자 = 충북 음성군은 21일 음성읍 주거지주차장 준공식을 개최하고 시범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군은 총사업비 60억원을 들여 음성읍 읍내리 203-3번지에 지상 3층 4단(연면적 4878.52㎡) 규모의 주차타워를 건립했다.

기존 주차대수 72면에서 236면으로 늘렸으며 ▲전기차 충전소 5면 ▲장애인 전용 5면 ▲친환경 12면 등의 주차시설을 갖췄다.

지난해 9월 착공한 음성읍 주거지주차장 조성사업은 주거지 밀집 지역 주변 주차장 부족으로 이면도로 불법 주정차에 따른 통행 불편을 해소하고 사고 위험을 줄이고자 추진됐다.

이곳은 인근에 초등학교와 공공도서관이 위치해 학생들의 이동이 많은 지역으로 골목길 불법 주·정차로 인해 자칫 등·하굣길 안전에 위협이 따르는 상황이었다.

또 유동 인구가 많고 주변에 전통시장도 위치해 부족한 주차장을 보완하기 위한 공영주차장 확충이 절실했던 곳이다.

군은 주차장 건립으로 주차환경 개선과 긴급차량 진입로 확보 등 주민 안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병옥 군수는 “주차타워 건립으로 군청을 찾는 민원인들과 인근 주민 및 전통시장 이용객의 편의 증진에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공영주차장을 지속 확충해 주차환경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