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음성군, 노동정책 기본계획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상태바
음성군, 노동정책 기본계획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 정수명
  • 승인 2023.08.28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은 28일 군청 상황실에서 ‘음성군 노동정책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열고 연구용역 결과를 발표했다.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군은 28일 군청 상황실에서 ‘음성군 노동정책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열고 연구용역 결과를 발표했다.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동양뉴스] 정수명 기자 = 충북 음성군은 28일 군청 상황실에서 ‘음성군 노동정책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열고 연구용역 결과를 발표했다.

군에 따르면 이날 보고회에는 조병옥 음성군수와 음성군 노동자권리보호위원, 관계부서 공무원 등 20명이 참석했으며, 연구용역 최종보고를 듣고 이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이번 연구용역을 진행한 충청지방행정발전연구원은 ‘건강한 노동 권익신장 도시 음성 실현’이라는 비전을 제시하고 △노동권리 사각지대 해소 △미래 음성 희망 일터 조성 △노사 상생·협력 증진 및 행정 강화라는 3대 목표를 실현할 25개의 추진과제를 도출했다.

음성군은 노동자 권익 보호와 지역 내 맞춤형 노동정책 기본계획 수립을 위해 지난 3월 연구용역을 착수했으며, 소규모 사업장과 외국인 노동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와 지역의 고용 및 노동환경 등 기초 자료를 수집·분석한 노동실태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제시된 연구용역 최종결과에 따라 노동정책 기본계획(2024~2028)을 수립할 예정이다.

노동정책 기본계획은 ‘음성군 노동자 권리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 제6조에 따라 5년마다 수립하며 기본계획을 기초로 매년 연도별 시행계획을 수립해 시행한다.

조병옥 군수는 이날 보고회에서 “제시된 추진과제의 구체적 시행계획을 마련해 지역 내 노동자의 노동권익 향상과 노사화합, 지역의 경제발전을 견인할 실효성 있는 노동정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