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충북교육청, 故 서이초 교사 추모 '교육공동체 회복의 날' 개최
상태바
충북교육청, 故 서이초 교사 추모 '교육공동체 회복의 날' 개최
  • 오효진
  • 승인 2023.09.04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건영 충북교육감과 교육청 국·과장 등 간부들은 본청 현관 1층 로비에 설치된 분향소에 헌화하고, 유명을 달리한 교사를 추모했다.
윤건영 충북교육감과 교육청 국·과장 등 간부들은 본청 현관 1층 로비에 설치된 분향소에 헌화하고, 유명을 달리한 교사를 추모했다. (사진=충북교육청 제공)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교육청과 충북교원단체총연합회(충북교총)는 4일 오후 5시 30분부터 충북교육연구정보원에서 '교육공동체 추모와 회복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고(故) 서이초 교사를 추모하고 교사 존중을 위한 교권수호를 위해 충북초등교장협의회, 중등교장협의회, 초등교감협의회, 중등교감협의회, 충북교원단체총연합회, 충북학교학부모연합회, 충북학교운영위원회위원장협의회, 삼락회가 참여하고 충북교육청이 주최하고 주관한다.

윤건영 교육감은 “사랑의 마음으로 교단에 섰던 선생님의 가르침의 촛불이 꺼진 날 가슴은 무너지고 비통함은 금할 수 없었다”며 “선생님의 인내와 노력의 가치, 열정적인 가르침을 기억하고 교사를 지키는 것이 아이들을 지키는 것임을 잊지 않겠다”고 말했다.

충북교육청은 고 서이초 사망 교사를 추모하기 위해 누리집에 온라인 추모관과 도내 시·군 교육지원청에 추모 공간을 마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