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청주시, 하반기 착한가격업소 신규 모집
상태바
청주시, 하반기 착한가격업소 신규 모집
  • 노승일
  • 승인 2023.09.13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청 임시청사 전경 (사진= 노승일 기자)
청주시청 임시청사 전경 (사진= 노승일 기자)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는 저렴한 가격과 친절한 서비스로 지역 물가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착한가격업소 7개소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착한가격업소’란 합리적인 가격과 청결한 위생 상태로 소비자에게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해 행정안전부 기준에 따라 지정된 물가안정 업소이다.

신규 모집 대상은 청주시에 소재지를 둔 음식점, 이·미용업, 세탁업 등 개인서비스업종이다.

신청 조건은 가격수준이 지역 평균 가격 미만이면서 좋은 품질의 상품을 제공하며, 영업장이 청결하고 옥외가격 표시제, 원산지 표시제 등 정부시책을 준수하는 업소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소는 청주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오는 20일까지 시청 경제정책과 또는 구청 산업교통과로 방문, 우편,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신청업소에 대해 평가를 거쳐 10월 초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되면 인증 표찰과 함께 종량제봉투 등 각종 인센티브 혜택을 받는다.

이봉수 시 경제정책과장은 “착한가격업소는 물가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제도인 만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린다”며 “개인서비스업종 종사자들도 착한가격 문화 확산에 적극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시에는 83개의 착한가격업소가 지정·운영 중이며 하반기 7개 업소를 추가 지정해 90개소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