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안산시, 다문화음식문화거리 지정 구역 확대…관광 활성화 추진
상태바
안산시, 다문화음식문화거리 지정 구역 확대…관광 활성화 추진
  • 윤주성
  • 승인 2023.10.06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 다문화음식문화거리 관광 활성화 추진 (사진= 안산시 제공)
안산시 다문화음식문화거리 지적도 (사진= 안산시 제공)

[안산=동양뉴스] 윤주성 기자 = 경기 안산시는 2009년 원곡동 다문화음식문화거리 지정 이후 다양하고 특색 있는 음식점이 자연적으로 확대 조성됨에 따라 음식거리 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정 구역을 확대한다고 6일 밝혔다.

앞서 지난 2009년 경기도에서 지정한 다문화음식문화거리는 안산만의 독특한 세계음식 관광 자원을 가진 국내 최대 외국인 밀집 지역으로 각 나라만의 독특한 인테리어는 물론 현지 조리사가 직접 요리하는 세계 각국 음식을 맛볼 수 있어 내·외국인 모두가 즐겨 찾는 대표 관광지로 자리 잡았다.

이번 확대 지정으로 다문화음식문화 거리는 기존 원곡동 일대(면적 8만7611㎡, 음식점 93개소)에서 원곡동 일대까지(총면적 16만2268㎡, 음식점 204개소) 확대된다.

안산시, 다문화음식문화거리 (사진= 안산시 제공)
안산시 다문화음식문화거리 (사진= 안산시 제공)

시는 이번 지정 구역 확대와 함께 ▲QR코드 활용 다국어 메뉴판 제작·보급 ▲확대 지정 구역 내 통일된 음식점 표지판 제작·설치 ▲음식점 1대1 맞춤형 위생 컨설팅 교육 및 교육수료 인증 현판 제공 등을 통해 업소의 자긍심 고취 및 방문객이 안심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안산의 명소로 조성한다는 전략이다.

이민근 시장은 “이번 지정 확대를 통해 다문화음식문화거리만이 가진 세계음식자원을 활용함으로써 내·외국인 관광객 유치 및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