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제17회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주목받는 행사 포인트는?
상태바
제17회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주목받는 행사 포인트는?
  • 노승일
  • 승인 2023.10.12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조정에서 어가행차의 출발을 알리는 퍼포먼스를 지난 2일 오전 11시 서울 광화문광장 세종대왕 동상 앞에서 진행 축제의 시작을 알리고 있다. (사진= 청주예총 제공)
어가행차의 출발을 알리는 퍼포먼스. (사진= 청주예총 제공)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가 주최하고 ㈔청주예총이 주관하는 제17회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가 ‘조정에서 초정으로’를 주제로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초정약수공원 및 초정행궁 일원에서 열린다.

'제17회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는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안전 등 4가지가 있는 축제이다. 어가행차, 개막식 등의 공식행사를 비롯해 공연마당, 체험마당, 참여마당, 전시마당, 이야기마당 등으로 펼쳐진다.

특히 주목받는 행사 포인트는 ▲어가행차 광화문 행사 성료, 초정 도착 축하행사 ▲축제 처음으로 초정행궁 앞 차없는 거리 ▲초정약수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마당 ▲조선의 인쇄문화를 만나는 ‘초정공방’ ▲지역 예술단체 무대 ▲전시·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다채 ▲지역 농특산물 판매처 등이다.

문길곤 청주예총 회장은 “이번 행사는 ‘조정에서 초정으로’를 주제로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거리가 풍성한 축제로 기획했다”며 “많은 관광객들이 행사장에서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의 가치를 느끼고 축제의 즐거움을 만끽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