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선문대, 2023 충남 온(ON)누리 AI·SW 학생 동아리 한마당 성료
상태바
선문대, 2023 충남 온(ON)누리 AI·SW 학생 동아리 한마당 성료
  • 최남일
  • 승인 2023.10.16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고 30개 AI·SW 학생 동아리 작품 전시
(사진=선문대 제공)

[아산=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선문대학교(총장 문성제)와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공동 주관한 ‘2023 충남 온(ON)누리 AI·SW 학생 동아리 한마당’이 14일 선문대 아산캠퍼스에서 개최됐다.

이번 한마당은 초·중·고에서 활동하는 30개 AI·SW 학생 동아리가 그간 활동한 성과를 전시하는 행사다. 학생, 지도교사, 방문객 등 1000여 명이 참여했다.

개막식에는 문성제 총장을 비롯해 김지철 교육감, 강훈식 국회의원이 참석해 환영사와 축사를 했다. 충남도의회 교육위원회에서도 참석했다.

한마당에는 학생 동아리 성과를 공유하는 ’공유마당‘과 AI·SW를 체험할 수 있는 ’체험마당‘ 그리고 선문대와 충남교육청의 ’전시마당‘으로 나눠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학생 성과물을 관람하고 AI·SW 관련한 교육 체험을 했다. 선문대와 충남교육청의 미래 디지털 교육에 관한 세션에는 학부모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선문대 SW중심대학사업단 이현 단장은 “교사와 학부모에게는 디지털 미래 산업에 대한 교육의 흐름과 정책을 이해할 수 있는 자리이며, 학생들에게는 진로 탐색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면서 “선문대는 SW중심대학으로서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AI·SW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문성제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그간의 노력이 이번 행사를 통해 빛나기를 기원한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학생들이 훌륭한 성장할 수 있도록 동아리 지원 사업 외에도 AI·SW 가치 확산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