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음성군, 무각본 합동소방훈련 실시
상태바
음성군, 무각본 합동소방훈련 실시
  • 정수명
  • 승인 2023.10.30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은 30일 군청 광장에서 유사시 화재로부터 인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무각본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군은 30일 군청 광장에서 유사시 화재로부터 인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무각본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동양뉴스] 정수명 기자 = 충북 음성군은 30일 군청 광장에서 유사시 화재로부터 인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무각본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군에 따르면 이날 훈련에는 직원들로 구성된 자위소방대원, 민원인, 음성소방서 직원 등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실제 상황을 방불케 하는 재난 대응 상황이 펼쳐졌다.

코로나19로 인해 4년 만에 대면으로 실시된 이번 합동소방훈련은 사전에 발화시간, 장소가 예고하지 않고 화재 최초발견자의 신고부터 상황전파, 소화기 사용, 옥내소화전 작동, 대피 유도, 인명구조, 부상자 병원 이송 등의 상황을 무각본 훈련으로 실시됐다.

이날 훈련은 청사 건물에서 예기치 않은 화재 발생을 가상으로 설정하고 지휘반, 진압반, 대피유도반, 구조구급반 등 직원 자위소방대의 화재 초기 진압과 화재 발생에 대비한 종합훈련으로 진행됐다.

이창현 회계과장은 “오늘 훈련은 실제 화재 발생 시 신속한 초기 진화 및 인명과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것으로, 무리한 초기 진화 활동보다 대피 중심의 행동 요령에 중점을 두고 긴급 상황에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훈련을 진행했다”며 “이번 훈련을 통해 직원들의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고 화재 대응능력이 제고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각종 화재와 재난으로부터 안전하고 쾌적한 청사 환경 조성을 위해 자위소방대를 편성하고 연 2회 이상 자위소방대를 소집해 소방 교육 및 훈련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