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인천시립합창단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공모
상태바
인천시립합창단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공모
  • 김상섭
  • 승인 2023.10.31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시원서 접수 내달 6∼10일, 우편 또는 방문접수
인천시립합창단 공연 지휘 이미지.(사진= 인천문화예술회관 제공)
인천시립합창단 공연 지휘 이미지.(사진= 인천문화예술회관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합창음악을 한층 발전시킬 인천시립합창단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를 공개모집한다.

31일 인천문화예술회관이 수준 높은 공연 활동을 통해 인천 합창음악을 한층 발전시킬 인천시립합창단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응시자격은 국·공립합창단에서 5년 이상 예술감독으로 근무한 경력이 있는 자 또는 해당 분야의 활동 경력이 15년 이상인 자 등이다.

전형방법은 서류전형, 1차 직무수행계획서 발표 면접, 2차 역량·심층면접이며, 예술감독으로 위촉될 경우 임기는 2년이나 업무성과에 따라 재위촉 가능하다.

응시원서는 오는 11월 6일부터 10일까지 회관 1층 예술단운영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등기)으로 접수 가능하며, 같은달 10일 오후 6시 도착분까지 유효하다.

인천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그동안 예술감독은 자문위원회의 추천을 통해 위촉해왔다. 이번 모집은 누구에게나 공정한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공개전형으로 선발하는 만큼 음악성과 인성을 겸비한 합창지휘자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인천시립합창단은 1981년 창단 후, 세계합창연맹(IFCM)과 미국지휘자협회(ACDA)컨벤션 등 주요 합창축제에 초청 받아왔다.

이를 통해 전 세계인들에게 커다란 감동과 신선한 충격을 안겨주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합창단으로 성장했다. 

지금까지 182회의 정기연주회를 가졌으며, 현재 58명의 단원과 함께 최상의 기량과 도전정신으로 진화해가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또는 인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새소식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