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김동건 대전교육의원, 10일 대전교육감 출마 선언
상태바
김동건 대전교육의원, 10일 대전교육감 출마 선언
  • 강일
  • 승인 2014.03.10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착한 교육감’ 표방.. “인성교육 바탕 창조교육 실행 등”


[대전=동양뉴스통신] 강일 기자= ‘착한 교육감’을 표방하는 김동건 대전시 교육의원이 10일 대전시교육감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김 의원은 이날 대전시교육청 브리핑룸에서 출마기자회견을 갖고, “자녀들이 행복하고 희망찬 교육을 받도록 하는 진심을 담아 ‘착한 교육’을 실행해 우리의 미래를 열겠다”며 대전교육감 출마의사를 밝혔다.

그는 ‘착한 교육’을 위해 “인성교육을 바탕으로 한 창조교육을 실행하고 불평등이 없는 교육을 실현하겠다”며 6대 비전과 10대 실천약속을 내놓고 “대전교육을 모두가 행복한 교육의 메카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출마선언이 늦은 이유에 대해 “시의원 활동으로 해야할 일을 다 마치고 선언하는 것이 도리라고 생각했다”며 “최근 시의회 활동이 마감해 이날 회견을 열게됐다”고 덧붙였다.

또 김 의원은 최근 보수·진보 진영의 단일화를 위한 일부 활동에 대해 “교육을 보수와 진보로 나누는 것은 의미가 없으며, 정책이 옳고 그름이 학생을 위한 것이냐가 중요하다”면서도 “(단일화)제안이 있으면 적극 검토해 보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의원은 기자회견에 앞서 대전시선거관리위원회에 대전교육감 예비후보로 등록했다.

김 의원은 공주사범대학, 충남대학교교육대학원, 한국체육대학 대학원을 졸업하고, 충남고교사, 충남대 교수 등을 역임했으며, 대전시의회 교육의원으로 재직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