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서울시, 경동시장에 루프탑 푸드트럭 야시장 개장
상태바
서울시, 경동시장에 루프탑 푸드트럭 야시장 개장
  • 허지영
  • 승인 2023.11.03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동시장 야시장(사진=서울시 제공)
경동시장 야시장(사진=서울시 제공)

[서울=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서울시는 연말까지 매주 금·토·일 오후 6~11시 경동시장 신관 옥상에서 '루프탑 푸드트럭 야시장-경동1960'을 연다고 3일 밝혔다.

시는 루프탑 푸드트럭 야시장을 스타벅스 경동1960, 금성전파사와 함께 경동시장 3대 명소로 조성해 시민과 관광객의 발길을 끈다는 계획이다.

야간시간에 유휴공간으로 방치됐던 시장 내 옥상주차장을 활용해 전통시장 활성화에 직접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야시장은 MZ세대에게 인기가 많은 루프탑과 푸드트럭을 조합한 것이 특징이다.

루프탑 푸드트럭 야시장 경동 1960(사진=서울시 제공)
루프탑 푸드트럭 야시장 경동 1960(사진=서울시 제공)

푸드트럭 구역에서는 전기구이 통닭, 반미(베트남식 샌드위치) 등 다양한 종류의 음식과 음료가 판매된다. 

푸드트럭 10대 중 3대는 현대자동차 후원으로 운영되며 LG전자는 레트로 감성으로 꾸민 금성전파사 야외 캠핑존을 조성했다.

문화구역에서는 레트로 DJ공연, 버스킹, 관객이 참여할 수 있는 토크버스킹이 진행된다.

시는 야시장 방문객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즐길 수 있도록 안전·청소요원을 행사기간에 상시 배치하고, 방문객 밀집에 따른 위험이 없도록 안전 예방도 철저히 할 계획이다.

우천 시 행사 일정이 변동될 수 있으니 방문 전 경동시장 야시장 인스타그램 공지사항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박재용 시 노동·공정·상생정책관은 "이번 야시장은 시민에게 인기있는 루프탑과 푸드트럭을 조합한 새로운 야간 즐길거리"라며 "앞으로도 민관협력을 통해 유휴공간을 활용하는 등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을 계속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