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경기도, 공동주택 관리지원 자문 신청 대상 확대
상태바
경기도, 공동주택 관리지원 자문 신청 대상 확대
  • 허지영
  • 승인 2023.11.09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청 광교신청사 전경(사진=경기도청 제공)
경기도청 광교신청사 전경(사진=경기도청 제공)

[경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경기도가 '공동주택 관리지원 자문단' 신청 대상을 기존 입주자대표회의에서 관리주체(관리사무소 등)까지 확대 추진한다.

경기도 공동주택 관리지원 자문단은 6개 분야 50명으로 구성된 민간 전문가(변호사·회계사·노무사 등)가 의무관리대상 공동주택 4284개 단지를 대상으로 관리행정, 회계관리, 장기수선, 안전관리 등 무료 자문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그동안 자문 신청 대상이 입주자대표회의 또는 10인 이상 입주자 등으로만 한정돼 관리주체(관리사무소 등)가 자문을 원할 경우 입주자대표회의에 자문 신청을 요청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에 도는 공동주택의 관리를 위탁받아 관리하는 관리주체가 자문 신청을 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 등을 파악하기 위해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한시적으로 관리주체까지 신청 대상을 확대했다.

그 결과 신청량이 2.7배 증가하는 등 자문에 참여한 입주자 등이 신청 대상 확대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도는 이런 사항을 고려해 내년부터 관리주체까지 신청 대상을 확대한 공동주택 관리지원 자문단을 상시 운영할 예정이다.

박종근 도 공동주택과장은 "공동주택관리에 대한 사전 예방 차원의 전문가 자문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투명하고 효율적인 관리가 이뤄지도록 하고 있다"며 "내년도 제도화 등으로 관리주체까지 신청 대상을 확대해 단지별 다양하게 발생하는 관리업무가 신속하고 능동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