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군포시, '중소도시 스마트시티 조성사업' 완료보고회 개최
상태바
군포시, '중소도시 스마트시티 조성사업' 완료보고회 개최
  • 윤주성
  • 승인 2023.11.17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륜차 운전자 및 보행자 안전 확보하고 쾌적한 도시교통 환경 조성
군포시는 지난 14일 소회의실에서 군포시 중소도시 스마트시티 조성사업 ‘이륜차 스마트관리시스템 구축’ 완료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 군포시 제공)

[군포=동양뉴스] 윤주성 기자 = 경기 군포시는 지난 14일 소회의실에서 군포시 중소도시 스마트시티 조성사업 ‘이륜차 스마트관리시스템 구축’ 완료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군포시 중소도시 스마트시티 조성사업은 국토교통부 공모사업 선정에 따라 총사업비 40억원을 투자해 이륜차 증가로 인한 교통위험·소음 문제를 정보통신기술(ICT)을 통해 해결하고자 추진된 사업이다.

시는 유동인구가 많고 사고위험이 높은 관내 주요지점에 ▲후면번호판 무인단속시스템 34개소 ▲스마트 횡단보도 38개소를 설치해 이륜차 및 일반차량의 교통사고 위험을 줄이고 보행자의 안전을 확보해 스마트 교통안전 도시의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성공적인 사업 수행을 위해 지난 2월부터 10월까지 시민 리빙랩 ‘꼼꼼한 시민참여단’을 운영, 사업 전반에 시민의 의견을 반영해 국토교통부·경찰청·도로교통공단 등 관계기관과 협력 거버넌스를 구축해 사업완성도를 높였다.

이번 사례를 바탕으로 군포시는 시민이 주도하며 혜택을 누리는 스마트도시 정책을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시민의 의견을 경청하고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선도적인 스마트도시 군포시 조성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