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안산시, 안산사이언스밸리 경제자유구역 지정 박차…추진보고회 개최
상태바
안산시, 안산사이언스밸리 경제자유구역 지정 박차…추진보고회 개최
  • 윤주성
  • 승인 2023.11.17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사이언스 추진보고회 개최 (사진= 안산시 제공)
안산시는 지난 16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안산사이언스밸리 경기경제자유구역 추가지정’ 추진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 안산시 제공)

[안산=동양뉴스] 윤주성 기자 = 경기 안산시는 지난 16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안산사이언스밸리 경기경제자유구역 추가지정’ 추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민근 안산시장 주재로 열린 이날 보고회는 안산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와 지역구 시의원, 경기경제자유구역청, 한양대 에리카, 안산도시공사, 경기테크노파크, 경기주택도시공사, 산업연구원 등 관련기관 핵심관계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경제자유구역 지정 추진상황 공유 및 개발계획 등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안산사이언스밸리는 한양대 에리카, 경기테크노파크를 중심으로 200여개의 중소벤처기업과 연구소, 총 4600여명의 연구원이 상주하고 있는 산업혁신의 요람으로 그 잠재력을 인정받아 한양대캠퍼스혁신파크, 강소연구개발특구 등 많은 국책사업을 유치한 바 있다.

이에 안산시는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통해 그간 유치한 국책사업 성과를 극대화하고 안산스마트허브 혁신을 통한 진정한 혁신산업 생태계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이제는 도시도 경영하지 않으면 생존할 수 없는 시대”라며 “경제자유구역 지정은 안산시의 새로운 도전이며 이를 통해 대한민국 첨단산업 중심도시로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