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신당' 지역구 30%여성 의무 추천 승계해야
상태바
'신당' 지역구 30%여성 의무 추천 승계해야
  • 구영회
  • 승인 2014.03.10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전국여성위·여성 국회의원 성평등 조항 촉구

▲  10일 여의도 국회 정론관애서 민주당 소속 여성의원들이 6.4 지방선거 여성정치 확대가 새정치, 여성의무공천 이행하라며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민주당)  동양뉴스통신

 

[동양뉴스통신]구영회 기자= 민주당 전국여성위원회와 여성 국회의원들은 통합신당의 당헌에 지역구 30% 여성의무추천 등 민주당의 성평등 조항을 반드시 승계 등 4가지를 지도부에 요구했다.

민주당 전국여성위원회는 10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통합신당은 여성의 정치참여를 보장하는 아무런 제도적 장치 없이 기초의회 무공천이 추진된다면 여성의 지방의회 진출이 대폭 후퇴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새 정치와 정치개혁의 주역이 될 통합신당이 여성 정치참여 확대를 위한 획기적이고 통 큰 결단을 내리지 않는다면 꾸준히 확대되어 온 여성의 정치참여를 통합신당이 후퇴시켰다는 오명을 쓰게 될 것이라며 △통합신당의 당헌에 '지역구 30% 여성 의무추천' 등 민주당의 성평등 조항을 반드시 승계해야 하고 △광역의회 지역구 여성 30% 이상을 반드시 추천 △ 기초의회 비례대표는 반드시 공천 △ 기초의회와 광역의회의 비례대표는 전원 여성으로 공천해야한다고 지도부에 요구했다.

민주당 전국여성위는 김대중 대통령님. 노무현 대통령님과 함께 했던 민주정부 10년 동안 여성부 신설, 호주제 폐지, 최초의 여성총리 배출, 성인지제도 도입, 성평등을 위한 법제도 개선에 앞장서온 전통과 역사를 만들어 온 민주당은 지난 2010년 지방선거에서도 여성 300명, 장애인 45명을 당선시켰다면서 성평등한 제도를 앞장서서 도입해왔던 전통은 반드시 계승되어야 하고 그것이 바로 '새정치'이고 '혁신'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6.4 지방선거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라도 통합신당은 여성 유권자의 마음을 읽지 못했던 지난 대선의 교훈을 잊어서는 안 된다며 여성 유권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줄 것을 다시 한 번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