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2023 청주시 소통서포터즈 성과 발표회 개최
상태바
2023 청주시 소통서포터즈 성과 발표회 개최
  • 노승일
  • 승인 2023.11.23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하는 방식 개선과 불합리한 조직문화 개선 등 조직 혁신 발전 도모
23일 오전 11시 임시청사 대회의실에서 '2023 청주시 소통서포터즈 성과 발표회'를 갖고 이범석 청주시장(왼쪽 네 번째)과 함께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시가 23일 오전 11시 임시청사 대회의실에서 '2023 청주시 소통서포터즈 성과 발표회'를 갖고 이범석 청주시장(왼쪽 네 번째)과 함께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는 23일 오전 11시 임시청사 대회의실에서 ‘2023년도 소통서포터즈 성과 발표회’를 가졌다.

이날 성과 발표회에는 이범석 시장, 소통서포터즈 참여 직원 등이 참석, 소통서포터즈는 조직문화 혁신을 위해 다양한 직원들의 의견을 듣고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시 소통서포터즈는 직급, 나이, 성별과 상관없이 자율적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직원들로 구성된 조직으로 올해 4월 11명의 직원으로 구성됐다.

시가 실시한 지난해 조직문화 설문조사 결과에서 직원들의 개선 요구가 가장 높은 분야는 ‘일하는 방식 개선과 불합리한 조직문화 개선’이었다.

성과 발표회에서 소통서포터즈 참여 직원들은 조직문화, 일하는 방식 등에 대해 선·후배 직원들이 생각한 바를 정리해 발표했다.

이어 소통서포터즈 전원이 함께 촬영한 조직문화 개선에 관한 주제별 영상을 시청하고, 상당구 용암2동에서 실시한 유연근무 사례를 공유했다.

이범석 시장은 “조직문화는 조직 발전에 유용한 지혜의 축적이기도 하지만 사회 변화를 따라가지 못하는 낡고 불필요한 관행인 경우도 있다”며 “소통서포터즈의 활동이 원동력이 되고 청주시 전 직원이 함께 노력한다면 우리 조직문화 또한 긍정적으로 변화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