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7:58 (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최종 유치교섭 마무리
상태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최종 유치교섭 마무리
  • 서다민
  • 승인 2023.11.28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30 부산세계박람회(EXPO) 개최 성사를 위해 프랑스 파리에서 막바지 유치 활동을 벌이고 있는 한덕수 국무총리가 27일(현지시간) 파리 인터컨티넨탈 파리 르 그랑에서 가진 기자 간담회에서 막바지 유치 활동에 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총리실 제공)
2030 부산 세계박람회(EXPO) 개최 성사를 위해 프랑스 파리에서 막바지 유치 활동을 벌이고 있는 한덕수 국무총리가 27일(현지시간) 파리 인터컨티넨탈 파리 르 그랑에서 가진 기자 간담회에서 막바지 유치 활동에 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총리실 제공)

[동양뉴스] 서다민 기자 = 2030 부산 세계박람회(EXPO) 대표단은 전날 엑스포 유치에 필요한 단 한표도 놓치지 않기 위해 분초를 아끼며 유치활동을 전개했다고 국무조정실이 28일 밝혔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국제박람회기구(BIE) 회원국 대표 접견과 BIE 회원국 대표 초청 오찬 세미나, 2027 베오그라드 인정박람회 개최 축하 리셉션 참석 등을 통해 다양한 BIE 회원국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기술과 경제개발, 포용적 성장 등 인류 공통의 문제 해결에 대한 한국의 이행 의지를 재차 강조하며, 대한민국을 지지해 줄 것을 요청했다.

방문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오영주 외교부 2차관 등 정부 인사들도 막판까지 최종 교섭을 펼쳤다.

엑스포 유치를 위해 23일부터 파리 현지를 방문 중인 주요 기업 고위급 인사들도 상대국과의 경제협력 수요를 토대로, 부산엑스포를 통해 확대될 한국과의 비즈니스 기회를 제안하며 지지 확보에 주력했다.

한편 부산시 범시민유치위원회는 노트르담 성당, 몽마르뜨 언덕 등에서 현지 관광객 등을 대상으로 한복체험 행사 등을 펼치고 세느강 엑스포 청사초롱 불 밝히기 행사를 진행하는 등 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한 막바지 홍보에도 주력했다.

정부는 유치활동이 대한민국의 지지표로 이어질 수 있도록 마지막 PT 준비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