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서울시, 물가안정 총력전…골목상권 할인행사 연말까지 연장
상태바
서울시, 물가안정 총력전…골목상권 할인행사 연말까지 연장
  • 허지영
  • 승인 2023.12.0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세훈 서울시장(사진=서울시 제공)
오세훈 서울시장(사진=서울시 제공)

[서울=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서울시가 물가안정을 위한 총력전에 나선다.

할인행사를 시작으로 밥상물가, 외식물가까지 가계의 실질적인 부담을 줄일 수 있는 가능한 모든 방법을 동원하고 자영업자들에게도 도움을 주겠다는 취지다.

우선 연말연시를 맞아 서울 대표 골목상권 14곳에서 대대적인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당초 이달 말까지 진행하기로 한 로컬브랜드 상권(7곳)과 생활상권(7곳)의 할인행사를 내달 말까지 연장 운영한다. 

로컬브랜드 상권 내 행사매장에서 식사나 물건 구매 후 2만원 이상 BC카드 페이북으로 현장결제하면 최대 1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쿠팡이츠로 1만5000원 이상 포장 결제 시에도 7000원을 할인받는다. 

로컬브랜드 상권은 서초 양재천길, 마포 하늘길, 중구 장충단길, 영등포구 선유로운, 구로 오류버들, 용산 용마루길, 노원 경춘선숲길 등 총 7곳이다. 

생활상권 할인행사는 온라인으로 해당 상권에서 사용할 수 있는 동네기프트콘이나 쿠폰을 다운 받으면 사은품이나 구매금액의 최대 5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생활상권은 관악 행운동·난곡동, 마포 망원동, 서대문 남가좌동, 송파 방이동, 양천 신정동, 중랑 면목동 등 7곳이다.

시는 고물가 상황이 길어짐에 따라 시민들의 구매가 잦은 농수산물에 대한 가격모니터링도 매일 실시한다.

물가모니터요원들이 시내 전통시장 100여 곳을 직접 찾아가는 방식으로 연말까지 지속된다.

모니터링 결과 가격이 급등한 품목에 대해서는 농수산식품공사, 도매법인 등과 협의해 출하량을 확보하고 민간 유통업체와 협력해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공급할 계획이다. 

한편 고물가 시대 시민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착한가격업소'도 1000개를 돌파했다.

시는 연초 800개 수준이던 착한가격업소를 확대하기 위해 업소당 연간 지원액을 기존 24만원에서 올해는 76만원으로 3배 이상 늘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