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경기도, 연천군에 그린바이오 클러스터 조성 본격화
상태바
경기도, 연천군에 그린바이오 클러스터 조성 본격화
  • 허지영
  • 승인 2023.12.05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북부(연천) 그린바이오 클런스터 조성 업무협약(사진=경기도 제공)
경기북부(연천) 그린바이오 클런스터 조성 업무협약(사진=경기도 제공)

[경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경기도가 연천군에 그린바이오 클러스터를 조성한다.

그린바이오 클러스터 조성은 도내에서는 처음으로 도는 수원 광교와 시흥, 고양, 파주 등 기존 바이오클러스터에 연천을 추가해 바이오산업의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구상이다.

그린바이오란 생명공학기술(바이오)에 농생명과학기술(그린)을 적용해 농업 및 전·후방산업 전반에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신산업을 말한다.

도는 연천군청에서 한국과학기술연구원 등 10개 기관·기업과 '경기북부(연천) 그린바이오 클러스터 조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연천군은 연천BIX(은통일반산업단지)내 7586㎡ 부지에 5년간 300억원을 투입해 산업화지원센터를 구축한다.

또 햄프(산업용 대마), 인삼, 율무, 대양귀리 등 연천 특화작물 재배 확대를 추진한다.

대학과 연계해 그린바이오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그린바이오산업 활성화에 필요한 법령과 규제개혁 등에도 나설 계획이다.

오후석 행정2부지사는 "바이오산업은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핵심동력으로, 비무장지대(DMZ) 생태환경 등 풍부한 천연생물자원을 보유한 연천은 그린바이오산업의 최적지"라며 "경기북부의 성장동력을 살려서 연천을 넘어 대한민국의 혁신성장을 이끌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