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인천대 공연예술학과 연극 ‘Our Town’ 공연
상태바
인천대 공연예술학과 연극 ‘Our Town’ 공연
  • 김상섭
  • 승인 2023.12.05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16일∼19일 학부생 등 모든 인원, 배우와 스태프로 참여
인천대 공연예술학과our town 단체사진.(사진= 인천대 제공)
인천대 공연예술학과 our town 단체사진.(사진= 인천대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대 공연예술학과 모든 인원이 배우와 스태프로, 연극 ‘Our Town’ 공연에 참여한다.

5일 인천대학교(총장 박종태)는 공연예술학과에서 이달 16일부터 19일까지 인천대 송도캠퍼스 23호관 공연장에서 손턴 와일더 작 연극 ‘Our Town’을 공연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인천대학교 공연예술학과 2학년 학생들로 구성돼 있으며, 모든 인원이 배우와 스태프로 참여했다.

연극 ‘Our Town’은 미국 극작가 손턴 와일더의 희곡으로, 1938년 퓰리처상을 수상한 작품이다.

또, ‘Our Town’은 작품 내에서 어떤 특별한 사건이나 극적 반전 없이 지극히 평범한 사람들의 평범한 삶과 일상을 그리고 있다.

배경·소품 제거, 해설자인 무대감독 등장, 관객의 이성적 지각 활동을 위해 소외효과 기법을 사용하는 등 다양한 연극적 기법들을 사용, ‘극장주의’의 대표작으로 꼽히는 작품이다.

이 작품에서 사용되고 있는 모든 방식은 보편성을 더욱 강조하기 위해 작가가 고안한 장치들이다.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마을에서 평범한 일상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습을 통해 인간의 삶과 죽음에 대한 사유를 던진다.

마을에서 나고 자란 소년과 소녀가 사랑을 하고, 결혼하고, 죽음을 마주하고, 시간이 흘러 모든게 변하지만 그속에서 변화를 받아들이며 진정한 삶의 의미를 깨닫는다.

공연은 재학생 및 외부관객 관람이 가능하며, 만 7세 이상 관람으로 외부관객 예매는 5일부터 가능하다.

외부 관객 예매 방법 및 자세한 내용은 인천대학교 공연예술학과 공식 SNS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인천대학교 공연예술학과는 2010년 인천대학교의 신설 학과로, 21세기 공연예술을 선도하는 창의적인 인재 육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한국을 대표할 뿐만 아니라 세계를 대표하는 예술인 양성을 목적으로, 창조적 작품활동을 할 수 있는 전문예술인 육성에 힘써, 한국 공연예술 세계화를 위한 교육에 역점을 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