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안산시, 인테그리스 코리아 테크놀로지센터 착공…내년 말 완공 목표
상태바
안산시, 인테그리스 코리아 테크놀로지센터 착공…내년 말 완공 목표
  • 윤주성
  • 승인 2023.12.06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양대에리카캠퍼스 혁신파크 내에 1만2000㎡ 규모, 인테그리스社 전략적 핵심 기지로
글로벌 반도체기업 인테그리스가 한양대 에리카캠퍼에서 코리아 테크놀로지센터 착공식을 개최했다. (사진=안산시 제공)

[안산=동양뉴스] 윤주성 기자 = 경기 안산시는 지난 5일 오전 글로벌 반도체기업 인테그리스가 한양대 에리카캠퍼스에서 코리아 테크놀로지센터(KTC, R&D센터)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한양대 에리카캠퍼스 혁신파크 내 연면적 1만2000㎡ 6층 규모로 건립되는 코리아 테크놀로지센터는 다른 국가에 있는 인테그리스 시설 모범사례를 집대성한 전략적 핵심 기지로 내년 말 완공될 예정이다.

이날 착공식에는 이민근 안산시장과 베르트랑 로이(Bertrand Loy) 인테그리스 회장, 김재원 인테그리스 코리아 사장, 홍상우 경기도 국제관계대사, 이기정 한양대학교 총장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착공한 인테그리스 코리아 테크놀로지센터는 인테그리스의 2030 기업 사회적 책임 지속가능성 목표에 맞춰 친환경 지붕과 태양열 패널은 물론, 시설의 물 사용량을 절약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춰 폐수를 줄이고 재활용을 우선한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안산사이언스밸리 일대를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받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탁월한 입지를 믿고 투자를 결정한 인테그리스사에 감사드린다”며 “최첨단 코리아 테크놀로지센터의 원만한 건립과 자유로운 기업활동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