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청주시, 2023년 시정 10대 주요성과 선정
상태바
청주시, 2023년 시정 10대 주요성과 선정
  • 노승일
  • 승인 2023.12.20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 청주시 출범 이후 당해년 역대 최다 수상실적 쾌거 달성
청주시청 임시청사 전경 (사진= 노승일 기자)
청주시청 임시청사 전경 (사진= 노승일 기자)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가 2023년을 마무리하기에 앞서 시정의 주요성과를 꼽았다. 

20일 시에 따르면, 민선 8기가 출범한 2022년은 새로운 청주시가 가야 할 시정의 방향을 설정한 기간이었다면, 올해는 이것을 실천에 옮기고 시민이 체감하는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하는데 주력해 왔다고 할 수 있다. 

이는 우선, 중앙부처 수상실적을 통해 여실히 드러났다. 

올 한 해 동안 대통령상 3회, 국무총리상 4회, 장관상 29회 등 총 36차례 장관급 이상 기관상을 수상, 통합 청주시 출범 이후 당해년 역대 최다 수상실적의 쾌거를 달성하며 달라진 청주의 모습을 수치로 증명했다. 

시민들이 바라는 ‘진짜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88만 시민 모두 잘 살고 행복한 청주를 만들기 위해, 숨가쁘게 달려온 민선 8기 청주시정의 2023년 성과를 보면 ▲전국 최고 첨단산업 인프라 입증 ▲도시경쟁력 제고 국책사업 잇단 유치 ▲지역 꿀잼축제 성황리 개최 ▲신규 꿀잼공간 대폭 확충 ▲원도심 재개발·재건축 속도 ▲시청 신청사 건립 본격화 ▲맑은 고을 청주(淸州) 위상 제고 ▲청주형 포용적 복지 인프라 구축 ▲도로·교통망 획기적 개선 ▲도·농 상생 지역경제 활성화를 꼽는다. 

이범석 시장은 “올해는 변화에 대한 시민 여러분의 열망을 담아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힘썼다”고 밝히며, “모든 성과는 88만 시민 여러분이 함께해 주신 덕분이며, 내년에도 새해화두로 정한 ‘마부정제(馬不停蹄)’의 의미 그대로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계속, 더 힘차게 청주시 발전을 위해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