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동인천역 북광장, 문화예술공간 재탄생
상태바
동인천역 북광장, 문화예술공간 재탄생
  • 김상섭
  • 승인 2023.12.21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동인천 아트큐브’ 개소, 상시공연·전시 등 활용
동인천 아트큐브 시범운영 메인 포스터.(사진= 인천시 제공)
동인천 아트큐브 시범운영 메인 포스터.(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동인천역 북광장일대가 원도심지역 문화향유공간으로 변신해 ‘동인천 아트큐브’를 개소한다.

21일 인천시는 원도심 지역주민에게 문화향유기회를 제공하고자 동인천역 북광장 일원에 문화예술공간을 조성하고 지난 18일부터 시범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네이밍 공모전을 통해 ‘동인천 아트큐브’로 이름 붙여진 이곳은 동인천역 북광장 부지(172.5㎡)에 전시와 사무실 공간(4개), 오픈형 무대(36㎡)로 구성돼 있다.

이와 함께 야외무대는 기획공연, 동아리 발표회, 버스킹 등 문화공연이 항상 펼쳐지는 무대로 운영될 예정이다. 

내부공간 일부동은 지역 예술인과 시민을 위한 예술 활동 및 창작·연습공간으로 제공되며, 네이버로 대관 신청하면 인천시민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이달 22일 열리는 개소식에는 지역 예술인의 축하공연(리듬앤브라스, 리듬몬스터, 오리엔탈 소켜스)과 기획전시 사진전(방영문 작가)도 함께 진행된다. 

김충진 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2024년을 인천시민이 일상공간 속에서 문화예술을 더가깝게 향유할 수 있도록 예술을 일상화하는 사업에 집중할 계획”이라면서 “동인천 아트큐브에서 다채로운 문화체험과 예술적 만족·기쁨을 시민들이 많이 얻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