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하천과 신설 등’ 천안시, 조직개편 단행
상태바
‘하천과 신설 등’ 천안시, 조직개편 단행
  • 최남일
  • 승인 2023.12.22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기아동대응팀·산림문화팀·공동주택승인2팀도 신설
천안시청 전경. (사진=충남 천안시 제공)
천안시청 전경. (사진=충남 천안시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충남 천안시가 하천과와 위기아동대응팀, 산림문화팀, 공동주택승인2팀을 신설하는 조직개편을 단행한다.

시는 이러한 조직개편안을 담은 ‘천안시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21일 천안시의회 제264회 제2차 정례회 본회의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조직개편에 따라 1과, 3팀이 증가해, 천안시 기구는 5국 3직속 3본부 4사업소 2구청 31읍면동 73과 488팀 체제로 확대된다.

신설되는 하천과는 집중호우 등 기상이변 시 하천 재난관리 컨트롤타워 역할을 담당하고 생태하천·친수공간 조성, 아름다운 도시하천 만들기 사업 등 하천의 새로운 가치 창출을 총괄한다.

위기아동대응팀은 최근 아동학대 신고가 급증함에 따라 신속한 조사와 정확한 판단, 중대사건 예방 등을 전담한다.

산림문화팀은 태조산 키즈파크 조성, 태조산 산림레포츠단지 운영, 태학산 치유의 숲 운영 등을 담당하게 된다.

공동주택승인2팀은 재개발·재건축 사업 시행 시 공동주택 건설 등이 크게 늘어남에 따라 업무의 효율적인 추진과전문성 강화 능력을 발휘하기 위한 전담부서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은 시민들의 안전과 복지, 산림, 여가 등 천안이 다방면에서 살기 좋은 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해 행정기능을 강화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