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인천시, 우수 가로수지킴이 시민·단체 선정
상태바
인천시, 우수 가로수지킴이 시민·단체 선정
  • 김상섭
  • 승인 2023.12.28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가로수 지킴이 123개 단체, 1만2973명 참여
시민참여형 가로수지킴이’ 자원봉사 활동.(사진= 인천시 제공)
시민참여형 가로수지킴이’ 자원봉사 활동.(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시가 쾌적하고 아름다운 가로환경 조성에 기여한 시민(단체)을 선정해 표창을 수여했다.

28일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올해 가로수 지킴이 활동 실적이 우수한 단체(1개)와 우수자(1명)를 선정·표창했다고 밝혔다.

가로수 지킴이는 가로수 환경보호 및 시민들의 인식개선 등 지속 가능한 녹색도시 구현을 위해 올해 4월부터 시작한 ‘2023년 시민참여형 가로수지킴이’ 자원봉사 활동이다.

우수단체로 선정된 남동구 ‘만오 가로수 지킴이’ 봉사단체는 총 18명으로 구성돼 모래내시장에서 만수역까지 화단 가꾸기, 가로환경 정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추진했다.

또, 부평구 ‘그린2011 봉사회’ 가로수 지킴이에 소속된 회원 중 연 30회 이상 꾸준히 활동하며, 푸르고 쾌적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한 봉사활동가를 우수자로 선정했다.

최근 기후변화와 도시환경에 미치는 가로수의 역할과 시민관심도 증대로 가로수 지킴이 봉사활동 참여율은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올해는 123개 단체 1만2973명이 참여해 지난해 대비 42% 증가했으며, 화단 가꾸기, 쓰레기 줍기, 불법 광고물 제거, 가로수 예찰 관리 등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추진했다.

특히, 부평구에서는 네이버 밴드와 리빙박스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민·관 협력시스템을 구축해 가로수 지킴이 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도수 시 도시균형국장은 “가로수는 우리 생활주변에 쉽게 접할 수 있는 도시숲으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면서 “내년에도 지속적인 시민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쾌적하고 아름다운 가로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