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도태우 대구 중·남구 예비후보, 정치혁신 3대 방안 발표
상태바
도태우 대구 중·남구 예비후보, 정치혁신 3대 방안 발표
  • 김원식
  • 승인 2024.01.02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태우 대구 중·남구 예비후보는 지난달 29일 중구 경상감영공원에서 국회의원 의정 평가제 등 정치 혁신안을 발표했다. (사진=도태우 예비후보 제공) 

[대구=동양뉴스] 김원식 기자 = 도태우 대구 중남구 예비후보는 지난달 29일 오후 중구 경상감영공원에서 국회의원 의정 평가제·3선 초과 제한제·불체포특권 폐지 등 정치 혁신 3대 방안을 발표했다.

의정평가제는 의정활동의 적극성과 실효성 등을 유권자들에게 매년 평가받되 부정적인 평가가 50% 이상인 사태가 3년 이상 지속되면 차기 총선 출마를 제한하는 제도로, 의정활동 홍보에 치우친 기존 의정보고회와는 전혀 다른 성격이다.

도 예비후보는 정치의 건강성과 정당의 지속 가능한 성장, 부패 카르텔 예방을 위해 국회의원이 같은 지역구에서 3선을 넘길 수 없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지방자치단체장의 3선 초과 제한제와 같은 제도로서, 3선 이후 타 지역 출마는 가능하도록 길을 열어두면 된다는 것이다.

그는 국회의원 불체포특권 역시 과거 권위주의 정부로부터 입법부와 군소 야당을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진 낡은 헌법 조항이므로 여야 없이 당론으로 폐지를 추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도 예비후보는 "국민이 원하는 똑똑하고 유능한 정치, 유권자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정치를 실현하기 위해 국회의원의 모든 기득권을 내려놓아야 한다"며 "제가 국회의원에 당선되면 저부터 이 약속을 지키겠다는 서약문을 썼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